그들은 기술과 재료에 대해 너무 고의적이거든요.

그들은 기술과 재료에 대해 고의적

그들은 기술과 재료

보스턴의 요리사 지오바나 하위케는 “푸에르토리코의 줄리아 차일드”로 널리 알려진 이 소설을 바코아의 “본질적인
탈출”이라고 불렀다. 인기 있는 푸에르토리코인들이 준비한 양념과 부용을 비웃으며, 그녀는 바코아를 구분하기 전에 “모든
것이 다 똑같다”고 불평했다. 그것은 우리의 캐리커처에서 벗어나 우리의 캐릭터를 찾는 것입니다.”

이 캐릭터는 녹색 플랜테인 토스톤에 이슬이 맺힌 캐비어 돌옵스(Dollops of Caviar)를 곁들인 것으로, 다른 푸에르토리코
요리사인 마리아 메르세데스 그럽이 바코아의 요리사들과 함께 어울리는 시간에 별미 통을 계속 가져다 먹으면서 시작되었다.

그들은

그럽은 닭, 코코넛, 플랜테인, 돼지, 쌀이 모두 침입종이라는 깃발을 세웠다. “사람들이 ‘푸에르토 리칸’이라고 말할 때, 그들은 무엇을 의미하나요?”라고 그녀가 물었다. “혹은 그들이 무엇을 의미한다고 생각하는가? 진위여부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싶다면 생선과 유카 한 끼를 먹는 것으로 끝납니다. 사람들은 모폰고보다 푸에르토리코 요리에 훨씬 더 많은 것이 있다는 것을 깨달을 필요가 있다.”

나에게 바코아의 힘은 여행자의 짧은 여행 일정에도 불구하고 연결을 위한 키호틱 탐구에 대한 접근에 있다. 방문 당일에는 그날 저녁 늦게 계획을 세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다른 곳에 있는 것에 대한 관심은 줄어들다가 로맨스처럼 사라졌다.

코프레시와의 오후가 깊어갈 무렵, 시가 연기의 소용돌이는 이것이 나에게 일생에 한 번뿐인 식사이자 그에게 일요일인 미식가 브리가둔이라는 느낌을 더했다.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이 푸에르토리코 열대 우림에 있다면 어떨까?

“이곳이 진짜라는 것을 믿을 수 없습니다.” 섬의 작은 상징적인 나무 개구리인 코퀴스가 우리 주변의 달빛이 비치는 숲에서 그들의 독특한 자장가를 불렀을 때, 나는 파체코에게 말했다.

파체코는 “바코아는 아이디어이지만 현실이기도 하다”고 답했다. “만약 그것이 여러분을 혼란스럽게 하거나 불편하게 만든다면, 괜찮습니다. 당신이 더 편할 수 있는 한 해로 돌아가 즐겁게 지내세요. 하지만 미래는 우리를 위한 것이다. 그리고 비밀 하나 말해줄게: 선물은 우리에게도 있어.”

BBC.com의 ‘월드 테이블(World’s Table)’은 과거, 현재, 미래를 통해 세계가 음식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을 변화시킴으로써 “주방 천장을 강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