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노케 공주: 미국을 당황시킨 걸작

모노노케 공주 최고의 걸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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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주 25세의 이 영화는 일본 애니메이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의 가장 복잡한 작품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서구에서 어떻게 잘못 취급되었는지는 근본적인 예술적 차이에 대해 말하고 있다고 Stephen Kelly는 씁니다.

1997년 영국의 판타지 작가 Neil Gaiman은 당시 Miramax의 대표였던 Harvey Weinstein으로부터 갑자기 전화를 받았습니다. “이 애니메이션 영화, 모노노케 공주”라고 Gaiman은 회상합니다. “지금 일본에서 가장 큰 일입니다. 그래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Quentin Tarantino에게 전화를 걸어 ‘Quentin, 당신은 영어 스크립트를합니까?’ 그리고 그는 “당신은 나를 원하지 않고 당신은 Gaiman을 원합니다. 그래서 당신을 부르겠습니다.” 당시 디즈니의 자회사였던 미라맥스는 일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지브리의 최신 영화인 프린세스 모노노케의 미국 배급권을 획득했고, 와인스타인은 게이먼을 타고 로스앤젤레스로 가서 한 컷을 보기를 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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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그것을 할 계획이 전혀 없었습니다.”라고

Gaiman은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하지만 제 모든 것을 바꾼 순간은 당신이 이 큰 조약돌을 보고 있는 장면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빗방울이 부딪쳤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빗방울이 부딪쳤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빗방울이 부딪쳤습니다. 그리고 지금 비가 오고 있고 표면 미끄럽고 축축합니다. 그리고 저는 ‘이런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이것이 실제 영화 제작입니다. 이것은 David Lean 수준의 영화 제작입니다. 이것은 Akira Kurosawa 수준의 영화 제작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거래입니다.'”

25년 전인 이번 주인 1997년 7월 12일에 모노노케 공주가 일본에서 처음 개봉되었을 때, 그것은 마스터
애니메이터이자 감독인 미야자키 하야오의 출발을 의미했습니다. 80년대 후반에 Miyazaki는 Kiki’s
Delivery Service 및 My Neighbor Totoro와 같은 영화에서 그의 명성을 구축했습니다(동료 감독 Isao
Takahata와 함께 Studio Ghibli의 성공과 함께). 형식적으로 야심 차고 주제가 풍부한 작품이지만
일반적으로 어조가 확고하고 본질적으로 가족 친화적입니다. 그러나 90년대에 뭔가 달라졌다. 첫째,
그는 스튜디오 지브리가 자연의 위대함에 대해 잔잔한 영화만 만든다는 대중적인 생각에 뻣뻣하게
굳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지브리가 ‘달콤하다’거나 ‘치유된다’는 말을 듣기 시작했다”고 그는 영화
제작에 관한 6시간 분량의 다큐멘터리인 프린세스 모노노케: 필름이 잉태된 방법에서 투덜거렸다.
그러나 더욱 의미심장한 것은 그가 점점 더 저주받았다고 믿게 된 세계에 대한 절망이 커져만 갔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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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캐슬 대학의 일본학 강사인 요시오카 시로(Shiro Yoshioka)는 “그는 한때 동정심의 좌파, 민중의 힘을 믿었던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분명한 이유[소련의 붕괴와 유럽 전역의 인종 갈등의 고조] 때문에 그의 정치적 신념은 1990년대 초반에 완전히 흔들렸습니다.”

그는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Yoshioka는 말합니다. 뭔가 상당한 걸 만들어야 할지도 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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